본문 바로가기

코코쥬안 티스토리 누적 방문자 이백만명 돌파 히스토리 정리

 

 

 안녕하세요. 코코쥬안 블로그가 언제인지 모르나 누적 방문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100만명에서 200만명으로 오는 과정도 순탄치는 않았으나 다시 안정화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100만명까지 오는 과정의 포스팅은 내용 변경하지 않겠습니다.

 저처럼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나, 시작 하시려는 분들은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록 (LIST) ▣

1. 블로그 2021년 6월 19일부터 2023년 4월 17일까지의 기록

2. 코코쥬안 티스토리 방문자 정보 데이터 공개 (처음 ~ 100만명까지, 10만 명 단위)

3. 애드센스 수익 알아보기

4.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지속성으로 유입 되는가?

5. 내용 정리하기 


1. 블로그 2021년 6월 19일부터 2023년 4월 17일까지의 기록

  2021 6월 19일,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저희 가게를 방문할 수 없는 손님들을 위해 자료 제공을 위해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일기처럼 일상 생활 정보도 블로그에 기록하기 시작하였고 방문자도 증가 했습니다.

 

 

 

 방문자가 증가하면서 수익을 원했고,

 검색을 통해 쿠팡 어필리에이트를 알게 되었고, 생각 외로 쿠팡에서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박싱데이 전에 많이 판매를 하려는 욕심이 생겼고 모든 포스팅에 쿠팡 광고를 달았습니다.

 금요일 날 달았는데, 월요일에 보니 블로그 조회수가 거의 없습니다. 이 때 처음으로 블로그에는 저품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을 넣어도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부터 다시 한 달 동안 꾸준히 예전과 블로그 글을 게시하였고 그 이후 다음에는 2차례의 블로그 저품질 풀어 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기계 적인 답변으로 스팸이라는 인증을 받고 더 이상 다음은 포기하였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네이버 자체 블로그가 있어 네이버 블로그의 링크를 통해서만 유입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을 받았고, 다시 저품질에 빠지지 않기 위해 다른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접었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가 저품질 된지 3개월 지나고, 다음 날 갑자기 블로그 검색 유입량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신기한게 이 날부터 네이버, 다음이 동시에 다시 검색 유입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3월쯤이었는데 저품질에서 정상적인 블로그 변하고 나서 예상하지 못했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3월 정상화 된 이후로 지금까지 매달 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그로부터 몇 달 후, 지금도 생생히 기억 나는 사건이 있는데, 다음 카카오에서 불이 났다는 기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내 블로그와 상관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사건이 있은 후 얼마 뒤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 된 글이 정상적인 경로가 아닌 모바일 버전으로만 접속되었습니다.  이 때까지도 모바일 버전 접속이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가 정상화 된 이후 이 문제는 꽤 큰 문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되었던 포스팅 번호는 네이버, 다음에서 놀랍게도 다시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며칠 뒤 괜찮아질 거라 생각했지만 놀랍게도 3개월 동안 노출 되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 지는 모르겠으니 다시 3개월 뒤 정상적으로 노출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코코쥬안 티스토리 블로그는 특별한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2. 코코쥬안 티스토리 방문자 정보 데이터 공개

 

 

 

3. 애드센스 수익 알아보기

 애드센스 수익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가끔 생각 외로 높은 수익인 하루 100달러가 되는 날도 있고, 어떤 날은 하루 6달러 밖에 되지 않는 날도 있습니다.

 

 중간에 병원에 입원한적이 있는데, 입원 후 8일이 지나 퇴원한 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보니 포스팅하지 않고도 전과 다름없이 일정한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요즘도 주말에는 포스팅을 하지 않는데, 하루 1번 포스팅해야 한다는 말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문서를 1번에 작성하는 것 보다 지속적으로 조금씩 업데이트 해주는 문서에 더 많은 클릭 당 금액을 지불해 주는 것 같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링크가 많은 문서의 경우 클릭 당 수익이 거의 없다는 점 블로그 작성하실 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지속성으로 유입 되는가?

 초기에 작성한 블로그 글이 지금 작성하는 글보다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작성한 글도 시간이 지나면, 경험상 더 많은 구독자 유입 될 건 확신합니다.

 

 코코쥬안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 유행을 타는 내용이 아니어서 그런지 확실이 데이터 누적 될 때마다 블로그 유입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도 블로그 글 1개 작성 시 블로그 유입하는 사람 하루 2~3명 씩 늘어나는 조건은 유효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글 300개 정도 더 적으면 최소 유입되는 주말 방문자 단위가 4,000명이 넘어 갈 것 같습니다.

 

 

 

※ 위 그래프는 어제 오늘의 애드센스 수익이 많은 나오는 블로그 글 Top10의 정보 입니다.

초기화 작성한 블로그 글 59번부터 최근에 작성한 글까지 수익은 다양한 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5. 내용 정리하기 

 누적 방문자 100만 명 들오기까지 2가지 큰 문제가 있었는데, 쿠팡 어필리에이터 활동 그리고 다음 카카오 화재 사태가 이 2가지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블로그 활동 7개월은 방문자 없는 달이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원하시는 분은 쿠팡 어필리에이터 활동보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금이 비교도 안 될 만큼 큰 차이가 있으니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00만명의 방문자수가 올 때까지 블로그를 계속하니, 애드센스 광고 수익 말고도 다른 추가적인 부수익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누적 방문자 200만명이 될 때, 부수익에 대해 다시 한 번 포스팅할 예정이며, 좋은 자료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