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핸드폰 통화 품질 불량 확인 후 문제 해결 방법
대부분의 문제는 5G 휴대폰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5G 휴대폰 사용자 중에 통화품질이 나빠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하여 휴대폰, 유심, 통신 네트워크 어디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절차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 목록 (LIST) ▣ |
1. 갤럭시 핸드폰 통화품질 테스트하기
2. RSRP란?
3. 핸드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4. 안드로이드 핸드폰 네트워크 재설정하기
5. 네트워크 오류 해결 순서 (괜찮으면 다음 단계 안 넘어가도 됨)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 안드로이드(android) 정보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339 ♠ 삼성 갤럭시 설정 변경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711 ♠ 안드로이드 앱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688 |
※ 아이폰 통화 품질 불량 확인 후 해결 방법 https://cocojuan.tistory.com/12 |
1. 갤럭시 핸드폰 통화품질 테스트하기
(1) 갤럭시 핸드폰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하기
(2) 아래의 "키패드" 탭으로 이동하기
(3) 키패드에서 "*123456#" 클릭하면 바로 모바일 테스트로 넘어간다
(4) 아래와 같이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2. RSRP란?
- RSRP: Reference Signal Received Power
- 단말기가 받는 cell-specific reference signal 신호의 세기
3.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 RSRP의 결과 값이 '-89'이므로 정상 값으로 확인된다
4.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재설정하기
(1) 핸드폰 설정에서 '일반' 선택하기
(2) 일반에서 '초기화' 누르기
(3)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누르기
5. 네트워크 오류 해결 순서 (괜찮으면 다음 단계 안 넘어가도 됨)
▪ 통화 품질 테스트
▪ 외부에서 통화 품질 테스트 (위치가 문제인지 확인)
▪ 모바일 네트워크 방식 설정 변경 | 설정>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5G라면 LTE로 변경 후 다시 네트워크 테스트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유심 제거 후 유심 표면을 깨끗이 닦은 후 다른(조금 전 테스트했던 휴대폰 아님) 휴대폰에 넣은 후 점검
▪ 유심이 문제라면? 대리점에서 유심 교체
▪ 유심이 문제가 없다면? 휴대폰에 다시 삽입
▪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해 휴대폰이 문제 인지 확인
▪ 통신사에 연락해 수신문제 해결해 달라고 요청
PS 유심을 깨끗이 닦는 이유?
유심을 제거했다 삽입하다 보면 유심에 스크래치가 생깁니다.
이 때 접속 불량인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끼끗이 닦으면 가끔 깔끔하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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