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통신이야기/통신이야기

통신사변경, 신규가입, 명의변경일로부터 3개월간 통신사 변경이 안 된다면 해결책 이렇게 하면 됩니다.

by 코코쥬안 cocojuan 2021. 9. 25.

통신사 변경이 안 되는 경우 해결책

 

 

▣ 목록 (LIST) ▣

1. 통신사 변경이 안 되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책 알아보기

2. 중립 기간 업무 운영시간 및 휴무일

3. 번호이동 가능하도록 주립 기간에 요청해 승인받는 방법 알아보기

4.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KOTA)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모바일 FAX 사용법 

 

 

 


 

1. 통신사 변경이 안 되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책 알아보기

  (1) 번호이동일, 신규가입일, 명의변경일이 신청한 날부터 3개월 간 통신사 변경 임의로 안 됩니다.

  (2) 3개월 이하라면 중립기관에서 본인 인증을 거친 다음 번호이동 요청하여 승인받고 통신사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중립 기간 업무 운영시간 및 휴무일

  (1)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2) 휴무일: 토, 일, 공휴일

 

 

 

3. 번호이동 가능하도록 주립 기간에 요청해 승인받는 방법 알아보기

 (1) 아래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KOTA 접속)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클릭합니다.

 

  (3) "1.이동전화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HWP). HWP"를 다운로드하여 "3. 이동전화 제한기간 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요령. pdf"를 참고해 작성합니다.

 

 (4) 작성한 내용을 "02-541-4370"으로 Fax 보냄면 됩니다.

 (5) 팩스가 없는 경우, 아래 모바일 팩스 링크를 클릭하시고 핸드폰에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6) "민원게시판" 탭으로 가서 하단의 "글쓰기" 클릭하기

 

 (7) 글을 작성한 후 "1588-0413"으로 전화하거나 승인을 기다리면 됩니다

 (8) 작성한 글이 "답변완료" 변경되면 통신사 변경이 가능합니다.

 

 

 

 

4.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KOTA)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모바일 FAX 사용법 

 (1)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KOTA 접속) http://www.ktoa.or.kr/business/data_bsn01.php?category=15 

 

KTOA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www.ktoa.or.kr

 

  (2) 모바일 무료 FAX 사용법 알아보기 https://cocojuan.tistory.com/41   

 

 

 

 

이상으로

통신사 변경 후 3개월이 지나지 않았으면,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통신사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중립 기간의 승인을 받아 통신사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