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케어 플러스 보장 한도, 청구시 고려사항, 수리비 청구하는 법, 통신사 보험과 삼성 케어 플러스의 차이점을 정리하였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이해하기
▣ 삼성 케어 플러스 (Samsung Care Plus) 보장 한도 및 자세한 설명 for Z플립3/Z폴더3 ▣ |
1. Z플립3와 Z폴더3에 사전예약 가입자와 사전 구매 가입자에게 적용된 서비스
2. 상단 테이블에 대한 이해 for "스마트폰 파손 보장형"
3. 청구 시 고려 사항
4. 수리비 청구하는 법
5. 보험과 삼성 케어플러스의 차이점
6. 해지 연락처 및 주소 (2번 청구하면 반드시 해지해야 한다. 더 이상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7. 삼성 케어 플러스에 대한 마지막 정리
◆ 삼성 케어플러스 가입부터 사용자 변경(양도)까지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400
1. Z플립3와 Z폴더3에 사전예약 가입자와 사전 구매 가입자에게 적용된 서비스
- Samsung Care+ 파손 보장형 1년권 : 갤럭시 Z폴드 월 6,900원 /갤럭시 Z폴드 월 4,700원
2. 상단 테이블에 대한 이해 for "스마트폰 파손 보장형"
- 보장기간? 무료 서비스는 1년 + 추가 2년은 비용 청구
- 파손 횟수란?
- 이 보장은 금액 상관없이 2번 만청 구할 수 있다.
- 2번 청구는 3년간 총 2번 만청 구할 수 있다는 뜻이다.
- 2번을 청구한 경우 해지해야 한다.→ 아래의 해지 연락처 및 주소 참고
- 파손 자기 부담금이란?
- 베이스 금액: 갤럭시 Z폴더 16만 원/ 갤럭시 Z플립 14만 원
- 베이스 금액보다 작게 나온 경우 청구 불가능하다
- 갤럭시 Z폴더를 사용하고 18만 원이 나온 경우 2회 중 1회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안 된다.
-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 삼성 관계자도 '액정 파손용 보험'이라고 한다.
- 그 밖에 혜택?
- 혜택 없다
3. 청구 시 고려 사항
-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비가 20만 원이 나온 경우:사용하면 안 된다. → 1번은 액정 파손이 나올 수 있다. 액정 파손 시 수리비가 갤럭시 폴더의 경우 70만 원이 넘은 경우도 봤다.
-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비가 30만 원이 나온 경우: 1번은 사용하고 1번은 액정 수리비에 쓸 것에 대비하자. 경험상으로 11개월에 12개월 사이에 꼭 문제가 생긴다.
- 수리비가 30만 원 이상 나온 경우:어쩔 수없이 신청해라
- 2번만 혜택 준다는 점 잊어서는 안 된다.
4. 수리비 청구하는 법
-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후 별도 절차 없이 할인된 금액으로 결재를 해야 한다.→ 수리비 즉시 할인됨
- 이건 보험보다 좋은 것 같다.
5. 보험과 삼성 케어플러스의 차이점
- 보험은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여러 차례 청구를 하더라도 한도만큼 계속해서 할 수 있다.
- ex) 한도금액 100만 원> 1차 20만 원 보험금 수령(80만 원남음) > 2차 10만 원 보험금 수령(70만 원남음) > 한도금액이 모두 소진할 때까지 계속해서 청구 가능
- 삼성 케어플러스는 3년 간단 2번이므로 금액에 따라서 청구할지 말지를 결정해야 한다.
- ex)Z플립3: 21만원 청구 (5만원 보상 받음, 1회 사용) > 20만원 청구 (4만원 보상 받음, 2회 사용) > 더 이상 사용 안 됨
- ex) Z플립3 36개월 사용 시총 비용= 4,700원 x 36개월 = 총 지불 금액 169,200원
- 보험은 자기 부담금 3만 원 이상이면 보토 20% 제외하고 받는다
- ex) 20만 원수리 비견적 시: 보상금 16만 원
- 삼성 케어플러슨 무조건 14만 원 or 16만을 자기 부담금으로 가져간다.
- ex) Z플립 3,20만 원청 구 시: 보상금 4만 원
- 참고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6. 해지 연락처 및 주소 (2번 청구하면 반드시 해지해야 한다. 더 이상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 1566-4590
- 삼성 케어 홈페이지
7. 삼성 케어플러스에 대한 마지막 정리
- 보험은 가입해야 하나?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
- 갱신할 가치가 있나?
- 액정이 1년 안에 하도 문제가 되니깐 서비스 차원에서 나온 서비스 같다.
- 전문가 입장에서 무료 1년만 사용하고 삼성 케어플러스 연장보다는 보험사 보험을 추천한다.
- 보험과 비교해 어떤 점이 다른가?
- 보험은 한도까지 청구 가능하며 삼성 케어플러스 2번만 청구 가능하다
- 보험은 다양하게 청구할 수 있지만 삼성 케어플러스는 메인 보드나 액정 말고는 청구할 수 있는 게없다.
- 삼성 케어플러스 14만 원기 본 비용은 보험에서는 70만 원 청구해야 나오는 금액이다.
- 삼성 케어플러스의 시도는 좋았으나 조금 더 디테일하게 개선할 필요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