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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맵 도구로 클릭, 스크롤 등 웹사이트 방문자 정보 분석하기

by 코코쥬안 cocojuan 2025. 2. 5.

웹사이트를 만들었는데 방문자들이 어디를 클릭하고, 어디에서 떠나는지 궁금하다면? 히트맵(Heatmap) 도구가 답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곳은 빨간색, 덜 본 곳은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죠. 쇼핑몰, 블로그, 랜딩 페이지까지! 클릭, 스크롤, 마우스 움직임까지 분석해 더 많은 방문자와 매출을 잡을 수 있는 비법! 지금부터 히트맵 도구를 활용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히트맵 도구로 클릭, 스크롤 등 웹사이트 방문자 정보 분석하기

 

 

▣ 목록 (LIST) ▣

 

1. 히트맵 도구란?

2. 히트맵의 종류

3. 히트맵 도구가 왜 중요할까?

4. 히트맵 도구를 어디에 쓸 수 있을까?

5. 인기 있는 히트맵 도구

6. 히트맵 도구를 활용하면 좋은 점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유튜브 구글 SEO 도구/정보/사용법 https://cocojuan.tistory.com/2349

 


 

 

1. 히트맵 도구란?

  히트맵 도구는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어디를 많이 클릭하고, 어디까지 스크롤하는지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히트맵의 종류

  (1) 클릭 히트맵(Click Heatmap)

     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곳을 보여줍니다.

     ② 버튼이나 링크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우스 이동 히트맵(Mouse Movement Heatmap)

     ① 사람들이 마우스를 어디에 많이 올려놓는지 보여줍니다.

     ② 웹사이트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스크롤 히트맵(Scroll Heatmap)

     ① 사람들이 어디까지 스크롤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중요한 정보가 너무 아래쪽에 있으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히트맵 도구가 왜 중요할까?

  (1)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곳을 알 수 있음

  (2) 클릭이 많이 되는 버튼과 잘 안 되는 버튼을 비교할 수 있음

  (3) 사람들이 중간에 웹사이트를 떠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음

 

 

 

 

4. 히트맵 도구를 어디에 쓸 수 있을까?

  (1) 쇼핑몰(온라인 스토어)

     ①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많이 클릭하는지 확인

     ② 구매 버튼을 더 잘 보이는 곳에 배치

 

  (2) 블로그 & 뉴스 사이트

     ① 사람들이 많이 읽는 부분을 분석해서 중요한 내용을 강조

     ② 광고를 효과적인 위치에 배치

 

  (3) 랜딩 페이지(광고 페이지)

     ① 고객이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어디를 보는지 분석

     ②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

 

 

 

 

5. 인기 있는 히트맵 도구

도구 이름 특징 가격
Hotjar 클릭, 스크롤, 화면 녹화 가능 무료 & 유료
Crazy Egg 클릭 분석, A/B 테스트 가능 유료
Mouseflow 방문자의 행동을 녹화 가능 무료 & 유료
Lucky Orange 실시간 방문자 분석 지원 유료

 

 

 

 

6. 히트맵 도구를 활용하면 좋은 점

  (1)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곳에 중요한 정보를 배치할 수 있음

  (2) 버튼 클릭이 잘 안 되는 경우 위치를 변경해서 효과를 높일 수 있음

  (3) 방문자가 이탈하는 부분을 찾아 웹사이트를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음

 

 

히트맵 도구를 사용하면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더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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