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마케팅 방법: 업체 대표 키워드 추출하기
▣ 목록 (LIST) ▣ |
1.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란?
2.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마케팅을 위한 대표 키워드 선정 팁
3.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820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 네이버 사용법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230 |
1.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란?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는 특정 장소나 업체를 표현하는 핵심 단어입니다.
업체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 될 수 있도록 해주는 네비게이션 역활을 해줍니다.
2.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마케팅을 위한 대표 키워드 선정 팁
(1) 간결하고 명확하게
① 네이버 블로그 여전히 롱테일 키워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② 키워드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표현을 추천드립니다.
(2) 핵심 서비스 반영: 업체를 대표하는 핵심 서비스는 반드시 키워드에 들어가야합니다.
(3) 고객 시점에서 생각: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이 어떤 단어를 사용할지 고려해야합니다.
(4) 경쟁 업체와 차별화: 비슷한 업종에 경쟁업체와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결국은 광고를 많이 하는 업체만 노출됩니다.
(5) 3개월에 한 번씩은 점검을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1)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경쟁력 있는 미용실을 입력합니다.
예시에서는 부산 당감동 미용실 투쓰리를 검색하였습니다.
(2) 투쓰리미용실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줍니다.
(3) 리스트에서 프레임 소스 보기 클릭합니다.
(4) 단축키 [Ctrl+F]를 눌러 검색어를 실행합니다.
(5) 검색어에 "keywordlist" 입력합니다.
(6) 이제 부산 당감동 미용실 투쓰리 대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이며,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마케팅을 위해 잘 관리하고 있는 업체의 대표 키워드를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벤치마킹의 대상이며, 상위에 있다는 것은 그 만큼 DB 관리를 잘 하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나만의 대표 키워드가 완성되기 전 잘하는 곳을 참고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