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핸드폰 무상수리 AS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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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휴대폰 AS 기간 2년으로 변경
2. 서비스 기간 중 핸드폰 해지 및 통신사 변경 시
3. 가입 사실 확인서가 없는 경우 서비스 기간
4. 가입 사실 확인서가 없지만 최초 개통일이 확인되는 경우
5. 메인보드가 교체된 경우 유의할 점(기준: 메인보드 교체 후 IMEI, 일련번호 변경된 경우)
1. 휴대폰 AS 기간 2년으로 변경
- 2020년 1월 1일부터 1년에서 2년으로 변경
- 처음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배터리, 메인보드, 액정같은 비싼 부품의 경우1년으로 차별
- 최근에는 차별없이 2년이라고 서비스센터 일부 수리 기사님이 안내
2. 서비스 기간 중 핸드폰 해지 및 통신사 변경 시
- 핸드폰을 개통하시고 서비스 기간이 남아 있는데, 통신사를 변경하시거나, 통신 서비스를 해지 한 경우
- 서비스 기간이 남아 있어 당연히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 아닌 경우도 있음
- 이럴 때는 이렇게 하면 개통일로부터 2년 간 수리를 받으실 수 있음
(1) 해지하시기 전에 114에 전화 (2) 상담사에게 "가입 사실 확인서" 요청 (3) 서류를 E-Mail로 받아서 보관 |
3. 가입 사실 확인서가 없는 경우 서비스 기간
- 제조날짜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 이 경우 재조날자가 많이 경과한 경우 수리 서비스에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4. 가입 사실 확인서가 없지만 최초 개통일이 확인 되는 경우
**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
- 삼성휴대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최초통화일
- LG휴대폰: "통화" > 5457#*"재품명3자리"# > 볼륨up 버튼 > 전화 개통일
ex) "재품명 3자리" LM-Q510 > [ 5457#*510# ]
5. 메인보드가 교체된 경우 유의할 점(기준: 메인보드 교체 후 IMEI, 일련번호 변경 된 경우)
- 서비스 센터 내에서 "장비등록"을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 장비 등록하고 유심을 삽입합니다.
- 장비 등록없이 유심을 삽입하면 핸드폰이 LOCK이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센터에서 반드시 통화를 1통 걸어 보시고 센터에서 나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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