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인터넷이 끊기거나 문제가 있을 때 5단계 해결 방법
▣ 목록 (LIST) ▣ |
1단계. 핸드폰 전원 재부팅하기
2단계. WIFI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3단계.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하기
4단계. 네트워크 엑세스 초기화하기
5단계.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후 유심 문제인지 핸드폰 문제인지 확인하기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 삼성 갤럭시 설정 변경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711 ⊙ 갤럭시 사용법 | 휴대폰 정보, 통화, T 전화, 문자, 데이터, WIFI, USIM https://cocojuan.tistory.com/1808 |
1단계. 핸드폰 전원 재부팅하기
대 부분의 문제는 여기서 해결 됩니다.
2단계. WIFI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핸드폰 인터넷이 느려졌다고 한 번 확인좀 해달라고 찾아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무제한 요금제인데 WIFI를 켜 놓으신 경우가 많습니다.
속도가 빠른 WIFI의 경우 괜찮지만 일부 WIFI는 오픈형임에도 데이터를 전혀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속도가 느려 핸드폰 느려진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WIFI를 끄고 모바일 데이터를 켜 놓으시면 됩니다
3단계.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하기
(1) 설정 → 일반 →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2)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면 핸드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집니다.
4단계. 네트워크 엑세스 초기화하기
(1) 설정 → 연결 → 모발일 네트워크 → 엑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점3개, 더보기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2) AP 설정 초기화에서 '초기화' 선택하시면 됩니다.
5단계.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후 유심 문제인지 핸드폰 문제인지 확인하기
(1)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다른 핸드폰에 유심을 삽입합니다.
(2)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3) 내 핸드폰에만 인터넷 속도 문제가 발생했다면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4) 다른 핸드폰에서 여전히 속도 문제가 있다면, 근처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해 유심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핸드폰 인터넷 속도에 이상이 있거나 끊김이 발생한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