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정리/유튜브 | 블로그 | SNS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식이 달라집니다? 수익을 높이기 위해 변경된 이해하여 대응하기

by 코코쥬안 cocojuan 2023. 11. 4.

2024년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식 완전히 달라집니다

 

▣ 목록 (LIST) ▣

 

1.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변경 변경되는 시점 알아보기

2.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배 구조 상세 내용 알아보기

3. 구글 애드센스 지급 방식 변경 내용 알아보기

4. 광고 단위 CPC와 CPM 이해하기

5. 변경 내용에 관한 출처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광고 정리 (Ads, Adwords, Adsense, Admob) https://cocojuan.tistory.com/932

 

1.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변경 변경되는 시점 알아보기

  (1) 예상변경 시기: 2024년 초 (We expect these updates to go into effect early next year.)

  (2)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 별도의 설정 필요없이 자동으로 적용됨

 

 

 

 

 

2.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배 구조 상세 내용 알아보기

  (1) 애드센스 서비스 수수료를 구매자와 판매자 나누어 적용됩니다.

  (2) 콘텐츠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에게는 광고 플랫폼이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의 80%를 지급하도록 변경합니다

  (3) 구글의 구매 측이나 타사 플랫폼이나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수익 분배 구조 알아보기

    ① 광고주로부터 AdSense가 광고를 1000원에 수주합니다.

    ② Google Ads와 Display Campaign에 15% 광고비를 사용합니다.

    ③ 구글 애드센스의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에게 15% 제외한 850원을 기준 금액이 됩니다.

    ④ 구글 애드센스는 850원의 20%를 수익으로 가져가고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에게 680원 지급합니다.

    ⑤ 즉,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는 광고비의 약 68%의 수익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지급 방식 변경 내용 알아보기

  (1)  AdSense will soon transition from primarily paying publishers per click to the display industry standard of paying per impression.

  (2) 기존: 클릭당 지급 방식 (CPC)

  (3) 변경: 임프레션당 지급 방식 (CPM)

  (4) 구글 제품과 타사 플랫폼에서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의 광고 공간에 대한 지급 방식을 통일

  (5) Publishers(블로그 제작자)가 다양한 기술 제공자의 수수료를 비교하기 쉽게 가능해짐

 

 

 

 

4. 광고 단위 CPC와 CPM 이해하기

  (1) CPC 이해하기

    ① Cost per Click(CPC)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② CPC가 100원이라면,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마다 1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③ CPC는 광고의 효과를 측정 및 구매 전환 등의 목표 달성하는데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④ 광고의 품질이나 내용이 클릭율에 영향을 줍니다

    ⑤ 광고의 위치나 시간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CPM 이해하기

    ① Cost per Mille (CPM):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② CPM이 2,800원이라면, 광고가 1,000번 보일때마다 2,800원 지불해야 합니다. 

    ③ CPM은 광고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④ 광고의 품질이나 내용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⑤ 광고의 위치나 시간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5. 변경 내용에 관한 출처

  ▶ Adsense Blog Updates to how publishers monetize with AdSense 

     >>> https://blog.google/products/adsense/evolving-how-publishers-monetize-with-adsense/

   

 

 

 

이상으로 

내년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구조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PM으로 변경된다면, 단가가 높은 카테고리가 유리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카테고리에 단가를 확인해 보시고 CPM이 매우 낮은 단가의 내용을 포스팅하는 경우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해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