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정리/윈도우&컴퓨터

윈도우 노트북 기본 프로그램 문제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

by 코코쥬안 cocojuan 2023. 8. 1.

윈도우 노트북 기본 프로그램 문제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

 

▣ 목록 (LIST) ▣

1.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기다.

2.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겼을 때, 제어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3. 윈도우 파워셀(Windows 터미널)에서 문제 해결하기

 

 

 


1.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기다.

  (1) 윈도우를 업데이트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 삭제를 하다보면 기본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2) 이 때 기본 프로그램 제어판에서 초기화 하거나 파워셀 프롬프트에서 복원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2.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겼을 때, 제어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1) 단축키 [윈도우키 + I] 클릭해 제어판 실행하기

  (2) 제어판에서 '앱' 카테고리 선택하기

  (3) 앱에서 '앱 및 기본' 클릭하기

  (4)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프로그램에서 점3개, 더보기 클릭하기

  (5) 목록에서 '고급 옵션' 선택하기

 

  (6)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기

  (7) 새로운 팝업에서 '초기화'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초기화됩니다.

 

 

 

 

3. 윈도우 파워셀(Windows 터미널)에서 문제 해결하기

  (1) 단축키 [윈도우키 + X] 누르기

  (2) 리스트에서 'Windows 터미널' 선택하기

  (3) 프롬프트에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입력하기

 

 

  (4)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