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자동 광고 실행 후 광고 수익 전후 비교
▣ 목록 (LIST) ▣ |
1. 다음 애드센스 데이터 기본 정보
2. 다음 애드센스 광고 수익 최근 7일 vs 이전 7일 데이터 상단, 중간, 하단 광고 정보 알아보기
3. 티스토리 변화에 대해 대응 및 결론
아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데이터입니다.
구글 게재 순위 변화를 보고 티스토리에서 변경이 있을 것 같아, 미리 선재적으로 대응한 것이 어는 정도 대응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다음 애드센스 데이터 기본 정보
(1) 측정 날짜
① 최근 7일: 2023년 6월 24일 ~ 30일
(6월 27일 부터 다음 광고 적용 총 4일 포함)
② 이전 7일: 2023년 6월 17일 ~ 23일
(2) 기록일: 2023년 7월 1일
(3) 기록 이유:
① Google 애널리틱스 4로 데이터 이전하면 이전 데이터가 분실될 수 있음 (이전 안했음)
② 광고 삽입 후 급격한 상단 광고 수익 하락이 나타남
③ 앞으로 1달간 데이터 정리 후 블로그 이전 고려 (기록이 없으면 정리가 안 되서)
2. 다음 애드센스 광고 수익 최근 7일 vs 이전 7일 데이터 상단, 중간, 하단 광고 정보 알아보기
(1) 상단 광고: 7일 중 4일이 포함됐는데, 급격한 광고비 하락 중
(2) 상단 광고 포기하고 중간 광고로 광고 변경 중: 중간 광고 급격한 상승 (선재적 대응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음)
(3) 하단 광고: 별 의미 없음
3. 티스토리 변화에 대해 대응 및 결론
(1) 대응
① 구글 게재 순위 갑작스러운 변경으로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② 27일부터는 애드센스 상단 광고에서 꽤 많은 광고가 하락을 기록할 것 같아 중간 광고로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2) 결론
① 상단 광고는 수익에 변화가 오고 복귀 안 됨 (실제로 다음에서 얼마를 가져 갔는지 확인 안 됨)
② 중간 광고 증가가 예상 수입 하락을 막는데 도움이 됨
(3)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도 나름의 대비책을 마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애드센스 상단 광고 사태로 보면 실제 실적하락은 많아 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앞서 언급한 대로 티스토리에 설정에 변화가 오고 있다는 데이터를 보고 선재적으로 대응한 것이 실적하락을 막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정도 수익하락은 앞으로 블로그 글을 조금 더 적으면 금방 만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이제 블로그를 분리해야 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글이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대응 방안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참고할만한 지난 포스팅
▪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송출이 내 티스토리에 미친 영향 (기록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1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