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Shorts 광고 수익 얻는 방법 및 절차
▣ 목록 (LIST) ▣ |
1.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 조건 및 콘텐츠 정보
2. 유튜브 쇼츠 피드광고 수익 배분 4가지 절차
3. shorts 광고수익 공유되는 방식 자세한 설명
1.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 조건 및 콘텐츠 정보
-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 조건 (YPP)
아래의 1) 또는 2) 제시된 and 조건 모두 만족해야 YPP 가입 가능 1) 구독자 수 1,000명 and 1,000만 회(지난 90일간 공개 쇼츠 동양상의 유효 조회수) 2) 구독자 수 1,000명 and 4,000시간(일반 긴 동영상 유효 조회시간) |
- 콘텐츠 정보
- 원본 콘텐츠여야 함 - Remix 도구를 사용해 아이디어를 재해석한 것은 괜찮음 → 해외에서는 이 부분을 높이 평가함 |
2. 유튜브 쇼츠 피드 광고 수익 배분 4가지 절차
(1) 쇼츠 피드 광고 수익 합산
(2) 크리에이터 풀 집계
(3) 크리에이터 풀이 크리에이터에게 할당
(4) 쇼츠 수익 공유가 각 크리에이터에 배분됨
3. shorts 광고수익 공유되는 방식 자세한 설명
- Shorts Feed 상에 광고 금액이 합산이란?
- 피드 광고란? 쇼츠와 다음 쇼츠로 넘어 갈 때 나온는 광고 - 매달 피드 사이의 광고비 합산 = 크리에이터 보상 + 음악 라이선스 비용 충당. |
- 크리에이터 풀이란?
- 쇼츠 크리에이터에게 배분되는 광고 수익금 적립하는 곳 - 수익 배분은 조회수 및 음악 사용 여부 기준 (음악이 사용된 경우 음원 트랙수에 기반해 크리에이터 풀과 음악 저작권, 즉 음악 파트너에 배분됨) 1) 음악이 사용되지 않은 동영상 | 모든 수익 2) 음악 1개 사용 = 크리에이터 풀 수익 50% + 수익 50% 음악 파트너 3) 음악 2개 사용 = 크리에이터 풀수익 33% + 수익 66% 음악 파트너 - 크리에이터 풀이 크리에이터에게 수익 할당 |
- 각 국의 총 shorts 조회수에서 내 shorts가 차지하는 비중 기준으로 수익 할당
- 유효 조회수에 따른 수익 예
- 나의 유효 조회수 5%인 경우? 1) 음악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크리에이터 풀의 5% 할당 2) Shorts의 수익 공유 비율: 45% 획득 5% 할당 수익금으로 크리에이터풀에서 1,000달러 배정 시 공유 비율을 적용해 실제 지급되는 금액은 450달러 임 |
이상이며
유튜브 쇼츠 YPP 가입 조건 및 유튜브가 유튜버들에게 수익을 공유하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