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애드센스 수익 사업자 등록증 선택하기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vs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 목록 (LIST) ▣ |
1.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알아보기
2.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알아보기
3.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와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중 선택하는 기준 알아보기
1.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알아보기
(1) 업종코드 940306
(2) 사업자 등록증 | 필수 아님(2/10일까지 국세청 사업자 현황신고 해야함)
(3) 업태 |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사업장이 없는 경우)
(4) 종합소득세 신고시 경비율 | 단순 경비율 (64.1%), 기준 경비율(13.4%)
(5) 경비율 기준 | 단순 경비율 (2천4백만원 미만), 기준 경비율(2천4백만원 이상)
2.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알아보기
(1) 업종코드 921505
(2) 사업자 등록증 | 필수
(3) 업태 | 정보통신업
(4) 종합소득세 신고시 경비율 | 단순 경비율 (84.8%), 기준 경비율(14.2%)
(5) 경비율 기준 | 단순 경비율 (3천6백만원 미만), 기준 경비율(3천6백만원 이상)
3.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와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중 선택하는 기준 알아보기
(1) 한 달 평균 수익이 200만원이 되지 않는다면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한 달 평균 수익이 200만원을 넘는 경우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왜냐하면 단순 경비율 비율이 84.8%이기 때문에 세금에 대한 혜택이 더 높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수익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사업자 등록증 업종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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