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알려준 검색 및 탐색 알고리즘
유튜브에서 검색 및 탐색 알고리즘에 대한 교육영상이 나와 관련 자료 정리하였습니다. |
1. 유튜브에서 보여주는 동영상 알고리즘 어떻게 선정 방법
- 수백가지의 신호를 조합해 고객 맞춤 알고리즘 선정
- 2가지 중요사항 | 시청자 맞춤설정, 동영상 실적
2. 시청자 맞춤설정이란?
- 사용자의 선호도 신호 확인
- 시청하기로 선택한 동영상
- 시청하지 않고 무시한 동영상
- 닫아버린 동영상 - 특정 채널이나 주제를 시청한 빈도수 체크
3. 동영상 실적이란?
- 콘텐츠를 제공했을 때 시청자 참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얻어 냈는지 고려 (시청, 무시, 관심없음)
- 동영상을 얼마나 오래, 어느 지점까지 시청했는지 고려
- 시청 지속 시간, 시청 비율(%), 시청자가 동영상에 만족했는지 고려
- 만족도 측정 방법 | 사용자 설문조사, 좋아요 표시
4. 유튜브 시스템이 선호하는 동영상
- 유튜브 시스템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동영상의 유형에 대해 아무런 선호를 가지고 있지 않음
- 내 시청자와 시청자의 선호도를 파악하는데 집중하는게 좋음
5. 동영상의 제목이나 썸네일을 변경하면 알고리즘에서 동영상의 순위가 변경 될까?
- 그럴수 있음 | 더나은 썸네일이나 제목으로 고객의 호응을 얻어내면 순위가 올라감
- 시청자와 동영상의 상호작용 변화에 유튜브 시스템은 반응해 순위를 조절
6. 내 동영상 중 하나라도 실적이 저조하면 채널 실적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나?
- 동영상이 추천 됐을 때 동영상의 반응이 나쁘면 추천 안 됨
- 유튜브 시스템은 각 동영상과 시청자 수준에서 수집된 신호에 더 큰 비중을 둠
- 즉, 동영상 개별로 영향을 주고 영상 피드백이 좋아야 채널 선호도 올라감
7. 수익 창출 상태가 내 동영상 탐색에 영향을 줄수 있나?
- No
- 유튜브의 검색 및 추천 시스템은 동영상의 수익 창출 여부 알지 못함
- 단지, 유튜브에서 금지하거나 제한이 있는 영상일 경우, 모든 시청자층에 적합하지 않아서 다수의 시청자에게 추천되지 못할 수도 있음
8. 매일 또는 주1회 이상 업로드 해야할까요?
- No
- 업로드 빈도와 조회수 증가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없음
- 많은 크리에이터가 시청자와 탄탄한 관계를 맺는 방법은 양보다는 질이었음
9. 내 동영상의 시청자 수에 영향을 주는 다른 요인
- 흥미 있는 주제
- 경쟁 강도
- 시즌성
10. 태그는 얼마나 중요한가
- 중요하지 않음
- 맞춤법 오류를 태그로 사용한다면 새로운 사용자를 유입하는데 유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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