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LTE 1달 요금 990원으로 사용하는 꿀팁
유난히 더운 여름에는, 손에 핸드폰 들고 다니시기 불편합니다. 여름에는 주머니가 없는 옷이 많아, 가방이 없다면 큰 휴대폰을 들고 다니기 많이 불편할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티은 이 여름에 도움이 되는 아주 꿀팁이라 생각됩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어른들이 쓰던 폴더폰, 갤럭시 와치, LTE 유심을 꽃을 수 있는 디바이스 있으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
▣ 목록 (LIST) ▣ |
1. 갤럭시 Watch 990원 사용법
2.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전화번호가 있는 세컨드 기계 연결하기
3. 자동 연결 부가서비스의 단점
1. 갤럭시 Watch 990원 사용법
-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메인 휴대폰이 됩니다.
- 갤럭시 Watch에 월 사용료가 없는 알뜰폰을 가입합니다.
- 통신사 부가서비스 중에서 "자동연결" 가입해 갤럭시 Watch와 연결하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메인 폰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 들어가서 기본요금이 없는 요금제를 선택해 갤럭시 와치 또는 일반 폴더폰을 개통합니다. (여전히 에이 모바일에는 0원 요금제가 있음, 이 요금제는 없어질 수 있으니 알뜰폰 이벤트 요금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폴더폰 또는 와치 등 새로운 기기에 전화번호가 등록됩니다. 아래의 포스팅은 SKT의 부가서비스 설명할 때 한 번 정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 LG U+도 같은 부가서비스가 있으니 통신사 상담사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금액도 통신3사는 비슷비슷합니다. |
2.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전화번호가 있는 세컨드 기계 연결하기
부가서비스 변경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이,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해서 "자동연결 990원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겠다고" 상담사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
상담할 때 알아야 하는 2가지 내용은
1. 상담사에게 새로운 세컨드폰의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2. 자동연결 부가서비스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법을 문자로 보내 달라고 합니다.
이제 부가서비스가 가입됐으니 전화기를 집에 두고 밖으로 나올 때는 갤럭시 와치나 폴더폰만 들고
나와도 전화가 연결이 됩니다.
단, 세컨드 폰으로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걸 때는 새로 만든 세컨폰 번호로 연결된다는 사실은 꼭 기억해야합니다.
어쨌든 저렴한 990원으로 편하게 세컨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자동 연결 부가서비스의 단점
- 메인 폰에서 세컨드 폰으로 연결 가능 시간이 한 달에 270분입니다.
- 전화만 연결이 가능하고 문자는 연결이 안 됩니다 (이 문제는 아래의 부가서비스로 해결됩니다.)
- 전화가 연결이 되면, 메인 핸드폰의 통화량이 사용한 만큼 감소합니다.
※ 33,000원짜리 이상인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일반 전화 사용은 무제한이어서 신경 안 쓸 일이 없지만, 그보다 저렴한 요금제인 경우 남은 통화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전화와 문자 모두 세컨드폰으로 받기를 원하면, "착신전환 일반" 부가 서비스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