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플 휴대폰을 통신사에서 구매한 경우
휴대폰 초기 불량 시 새 휴대폰으로 무상교체 정보
▲초기품질 불량 ▲무상 교체 기간 ▲무상교체에서 AS로 바뀌는 기간 ▲삼성, 애플 교체방법 ▲리패키지 폰 정보
▣ 목록 (LIST) ▣ |
1. 휴대폰 초기 불량품이란?
2. 사례로 본 불량 판정을 받는 기준 (실제 경험 사례 기준)
3. 제조사별 초기 불량 진행 방법: 삼성전자, 애플
4.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경우 새 제품으로 교체 가능한 기간
5. 통신사 구매한 Apple(애플) 아이폰 초기 불량 시 새 제품 교체 방법
6. 통신사에서 리패키지 폰을 구매한 경우
1. 휴대폰 초기 불량품이란?
- 핸드폰 개통할 때 새 제품이 불량품인 경우
- 개통일로부터 14일이 지나지 않아 핸드폰에 문제가 생긴 경우
- 단말기의 AS 기간 2년을 좌우할 최초 가동일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최초 가동일 기준
2. 사례로 본 불량 판정을 받는 기준 (실제 경험 사례 기준)
- 액정에 미세하지만 점이 있는 경우 (점이 있으면 자꾸 번져서 결국은 문제가 생깁니다.)
- 정품 충전기로 충전하는데 충전이 안 거나 너무 느려요. (충전기와 케이블 같이 가지고 센터에 방문합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고 Wifi를 다른 곳에서 연결하면 속도가 기준치보다 미달한 속도가 나옮니다.
- 내비게이션 위치가 갑자기 여기저기로 움직입니다. 다리 근처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내비게이션은 바다에 있습니다.
- 터치를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핸드폰이 마음대로 움직입니다. (해킹 아니고 초기 불량입니다.)
- 처음부터 붙어 있던 액정 보호지가 하루도 안 돼 떨어집니다. (센터에서 기계로 깔끔하게 새로 붙여줍니다.)
3. 제조사별 초기 불량 진행 방법: 삼성전자, 애플
- 삼성전자: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휴대폰 초기 불량 교품 확인서 발급 후 구매한 대리점에서 진행
- 애플(Apple):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확인 후 수리 혹은 교체 단말기 제공 진행
4. 통신사에서 구매한 삼성 휴대폰 초기 불량 시 새 제품 교체 방법
- 휴대폰을 구매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서류가 통신사에 제출되어야 함 (늦으면 AS 변경)
- 삼성전자 AS센터에서 발급받은 단말 불량 확인증
- 단말 불량 확인증을 받은 경우, 대리점에 전화해서 지금 방문 대비해 휴대폰 준비해 달라고 요청
- 대리점 방문했을 때: 변경 신청서 작성 + 신분증 복사본 제출
- 새 휴대폰으로 교체
- 주의사항: 다음의 경우 휴대폰 반납이 거부될 수 있음
- 단말기에 스크레치나 불량 내용이 아닌 부분에 기능 고장 등으로 휴대폰이 훼손
- 휴대폰 박스, 동봉 액세서리의 구성품을 잃어버렸거나 고의로 제외한 경우
5. 통신사 구매한 Apple(애플) 아이폰 초기 불량 시 새 제품 교체 방법
- 애플 AS센터에서 수리 및 교체 진행
- 구매한 후 날짜별 애플 제품 변경 정보
① 구입하신 지 D+30일 이내: 세재품으로 교환 가능
② 구입하신 지 D+30일 초과 시: 서비스 제품으로 교환 - 구입하신 지 D+30일 이내 새 제품으로 교환받은 경우?
① 무상 보증기간이 교환일로부터 재시작 - 구매하신 지 D+30일 초과 시 서비스 제품으로 교체된 경우?
① 원래 가지고 있던 제품의 잔여 보증기간
② 교체/수리한 날로부터 90일
→ 위의 2가지 중 고객에게 유리한 것 적용
6. 통신사에서 리패키지 폰을 구매한 경우
- 개통 이력이 있는 통신사 판매 중인, 리패키지 폰을 구매했을 때
- AS 기간은 최초 사용자가 새 단말기의 구매(개통) 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 계산
- 리패키지 중 일부는 AS 기간이 거의 없을수도 있으니 항상 단말기의 최초 구동 날짜 확인 후 구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