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및 조회수 이해하기
▣ 목록 (LIST) ▣ |
유튜브 조회수 = AdView + Orgnic View
1. 오거닉뷰 (Organic View)
2. 애드뷰 (Ad View)
유튜브 광고 상품 (Google Ads)
3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Trueview Instream)
4. 범퍼 광고(Bumper Ad)
5.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Trueview Discovery)
6. 트류뷰 포 액션광고(Trueview for Action)
7.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Non-skippable Ad)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유튜브 시작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668 저작권 관련 자료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382 |
유튜브 조회수 = AdView + Orgnic View |
1. 오거닉뷰 (Organic View)
- 시청자가 검색을 해서 영상을 시청한 것임
- 기업 광고 영상의 경우 실제 검색을 통해 들어와서 시청한 것은 1% 미만임
2. 애드뷰 (Ad View)
- 기업이 광고비를 지불하고 얻은 조회수
- 마케터(유튜브 광고비 지불) → 유튜브(고갱에게 Push 현태로 광고 노출)
- 광고가 시작하고 30초가 지나면 애드뷰 조회수가 1 증가한다
- 시청자가 30초 이내 "광고 건너뛰기"를 하게 되면 애드뷰 조회수도 올라가지 않고 광고비 지불안해 됨
- 과금구조: 5초(무조건 시청) → 이 후 "광고 건너 뛰기" 가능(광고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조회수 증가, 광고비 지불)
유튜브 광고 상품 (Google Ads) |
3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Trueview Instream)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5초 뒤 "광고 건너뛰기" 가능
- 광고 시작 후 30초가 지나야 과금
- 광고의 판단은 조회율 VTR로 함: 시장 평균치(20~30%)
4. 범퍼 광고(Bumper Ad)
- 영상 시청 전/후, 중간에 광고 삽입
- 광고의 길이는 6초 이내
5.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Trueview Discovery)
- Thumnail 형태의 광고
- 위치: 홈피드, 검색 결과, 추천 영상, 영상 시청 페이지 영역 등
- 유튜브 피드 중간에 숨어 있어 영상중에 1개 인것처럼 숨어 있음
6. 트류뷰 포 액션광고(Trueview for Action)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광고 종료 후 화면 가운데 팝업 형태의 '엔드 카드' 버튼 생성됨
- 클릭 후 체험 사이트로 이동
7.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Non-skippable Ad)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15초 이내 광고 제한되며 광고를 중간에 건너 뛸 수 없음
- 강제성으로 인해 선호도 떨어짐
8. 마스트헤드 광고 (Masthead)
- 유튜브 홈화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
- 2021년부터 CPM 방식으로 과금 형식 변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