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통신이야기/통신이야기

KT 통신비 절약 방법 | 사용하지 않는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 방법

by 코코쥬안 cocojuan 2021. 7. 17.

KT 통신비 절약 방법 | 사용하지 않는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 방법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핸드폰을 가입했다면, 최근 들어 2개 이상의 부가서비스 가입을 했을 겁니다.
이건 통신사에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고객에게 사용 기회를 주고 싶어서 이벤트 성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처음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이 부가 서비스는 매우 비싸집니다. 통신사는 이것을 노린 것 같습니다.

고가의 부가서비스를 해지 않는 이유는 고객이 잘 몰라서, 귀찮아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변경을 할 때 이벤트성으로 부가서비스 가입 시도를 계속하는 것 같습니다.

코코쥬안이 추천하는 방법은
6개월 단위로
114에 전화하거나, 고객 센터 앱을 이용해 내가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부가서비스가 있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있으면 즉시 해지하시고 왜 가입되었는지 확인해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 목록 (LIST) ▣

1. 해지가 필요한 부가 서비스

2. KT 고객센터 앱 다운받기

3. KT 고객센터 앱을 사용해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4. 부가서비스가 해지됐는지 확인하기

5. KT 고객센터로 전화해 해지하는 방법

 

 

 


 

1. 해지가 필요한 부가 서비스

  • 보험료(내용 확인): 처음 가입하셨던 휴대폰과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이 다른 경우 보험료 지급 안 되니 무조건 해지
  • V컬러링: 정말 쓸데없음
  • 미디어 팩 같은 OTT: 거의 태반이 가입되어 있는지 모르나 1만 원이 넘는 쓸모없는 부가 서비스
  • 인증서비스
  - Pass 앱 사용하면 무료니 인증서비스 다 해지하시면 됨 
  - 필요없는 인증 부가서비스를 6개까지 가입되어 있는 경우도 봤음
    대부분이 쿠폰 준다고 해서 동의하면 개당 매달 1,100원씩 빠져나가니 조심해야 함 (대부분이 쿠폰 비용보다 지출이 많았음)

 

 

 

 

2. KT 고객센터 앱 다운받기

  (1) 구글 Play 스토어에서 "kt 고객센터"를 검색합니다.

  (2) 2가지 앱이 나오는데, 가끔 kt M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부가서비스 해지가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KT M 모바일은 KT의 알뜰폰 자회사이고 KT랑은 다른 회사입니다. (알뜰폰 계열사) 

   따라서 "마이 케이티"를 검색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 KT 고객센터 앱을 사용해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1) "마이 케이티" 클릭

 

  (2) "확인" 클릭

 

  (3) 모두 "허용" 눌러주시면 됩니다. (2번)

 

  (4) "시작하기" 버튼 나올 때까지 "다음" 클릭

 

  (5)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필요하신 설정을 클릭하신 후 "확인" 클릭

    "상단바 이용량 조회"는 홈 화면에서 아래로 내릴 때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마케팅 정보 수신 "미수신" 클릭

    다음에 나오는 화면도 "확인" 클릭

 

 

  (8) 맨 위 상단의 세줄 (三) 클릭

  (9) "마이페이지" 클릭

  (10) "요금제/부가서비스" 클릭

  (11) "부가서비스 변경" 클릭

 


상단의 "유료" 탭을 선택하시면, 유료 부가서비스가 나옮니다.

  (12) 해지를 원하시는 유료 부가서비스의 빨간색의 "해지"버튼을 클릭

 

 

 

​  (13) 화면을 아래로 내려 빨간색의 "해지" 버튼 클릭

 

 

  (14) 빨간색의 "해지" 버튼 클릭 (부가서비스 가입할 때는 별로 안 물어보더니...)

​  (15) 다음 화면에 다시 물어봅니다. "확인" 클릭

 

 (16) 해지가 완료 됐음을 확인할 수 있음

 

 

 

 

 

4. 부가서비스가 해지됐는지 확인하기

  (1) KT 앱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탭의 "유료(0)"이 됐는지 확인

  (2) 문자확인 | 

해지가 완료됐으면 "114"에서 부가서비스 해지 문자가 옮

 

 

 

5. KT 고객센터로 전화해 해지하는 방법

​  (1) 114(지금 가지고 계신 핸드폰이 KT인 경우, 무료 전화) / 1588-0011(유료 전화)

  (2) [생년월일 6자리를 누르시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상담사와 연결

  (4) 유료 부가서비스가 뭐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필요 없으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해지해 달라고 요청

  (5) 해지가 완료되면 114에서 문자가 확인 가능하니 문자 확인이 안 되는 경우 다시 상담사와 연락 후 확인

 

 

이상으로

KT 요금절약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는 부가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