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통신이야기/통신이야기

핸드폰 약정 끝나고 재약정 안하면 요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by 코코쥬안 cocojuan 2021. 7. 10.

핸드폰 약정 끝나고 재약정 안하면 요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약정이 끝났서 이제 요금이 적게 나올꺼라 예상했는데, 요금 고지서를 보니 약정 끝나기 전보다 요금이 더 나오고 있네요. 이유가 뭘까요?

요금제를 바꾼 것도 아니고, 통신사를 변경한 것도 아니고, 부가서비스를 추가한 것도 아니고 
혹시나 해서 현드폰으로 결재를 한 게 없는지 확인해봐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렇게 금액이 증가하는 것은 대부분 선택 약정 할인받다가 약정 기간이 종료되어서 할인을 못 받게 되는 경우입니다.
즉 약정기간 동안 선택약정 할인이 핸드폰 할부금보다 많을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또 궁금합니다.
할인 받기 위해 선택약정을 선택하게 되면
내가 몇 달 내 핸드폰을 바꾸는 경우 손해가 아닐까? 생각이 들 때 있습니다.
이 때 아래 블로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록 (LIST) ▣

1. 추천하는 재약정 방식

2. 선택약정을 갱신하는 2가지 방법

3. 고객센터로 전화해 선택약정 1년 갱신하는 방법

 

 


 

1. 추천하는 재약정 방식

  • 선택 약정 1년 갱신
2년 갱신하면 손해 볼 수 있음
이유
  - 통신사
 기기변경을 하시는 경우 위약금이 유예되어 종료일까지 핸드폰 회선을 유지하면 위약금 발생하지 않음
  - 그러나 약정 기간 내 문제가 생긴경우 예상보다 많은 위약금이 나올 수 있음
  • 1년 약정을 한 경우, 3개월 이내는 내가 할인 받은 금액을 위약금으로 내면 되고 그 기간 이상이면 무조건 할인 받은 금액보다 위약금이 작음

 

2. 선택약정을 갱신하는 2가지 방법

  • 주변에 통신사로 방문하셔서 "선택약정 1년 갱신" 신청
  •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선택약정 1년 갱신"

3. 고객센터로 전화해 선택약정 1년 갱신하는 방법

  • SKT, KT, LG U+ 모두 다 가지고 계신 핸드폰에서 114를 누르시면 고객센터와 연결됩니다.
  • 상담사와 연결하기
SKT
114 (전화 버튼 누르기) → 스마트 폰은 화면에 "화면으로 보이는 ARS" "음성으로 듣는 버튼식 ARS"가 보입니다.
1) 화면으로 보이는 ARS(클릭) → 상담사 연결 → 주민번호 6자리 입력 (*)
2) 음성으로 듣는 버튼식 ARS(클릭) → 숫자 "0"번 누르고 상담사 연결 → 주민번호 6자리 입력

KT
114(전화 버튼 누르기) → [생년월일 + "#"] 누르기 (**) → 상담사 연결

LG U+
114(전화 버튼 누르기) →고객이 맞는지 확인 (1번: 핸드폰 주인인 경우 선택 / 2번: 핸드폰 주인이 아닌 경우 선택)
1번 선택 → 주민번호 6자리 입력 → 화면에서 "0. 상담사 연결" 누르기
2번 선택 → 핸드폰 번호 누르기 (***) → 맞으면 1번 누르기 → 주민번호 누르기 → 맞으면 1번 누르기 → 화면에서 "0. 상담사 연결" 누르기
※ LG U+ 는 1년을 완전히 채우지 않아도 미리 114에 전화 주면 미리 선택 약정 갱신도 가능하고 예약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끈 상태의 본인 폰에서는 114 → 1 → 생년월일(6자리) → 2 → 0 누르시면 바로 상담사와 연결

*** 핸드폰 버튼 누르는 법 ****
*) 주민번호 6자리 입력: 2019년 12월 26일 생 → 191226
**) 생년월일 + "#" → 2019년 12월 26일 생 → 191226#
***) 핸드폰 번호 누르기: 010-7777-8984 → 01077778984
  • 상담사와 통화 연결 후 대화 내용
상담사와 전화 연결이 되셨다면 상담사에게 "선택 약정 1년 갱신을 원한다고 하십시오"
그러면 선택 약정 1년을 갱신을 해 줍니다. 그리고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전화를 끊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직원은 항상 할인해 준다면서 통신사에 유리한 조건으로 요금제 변경 또는 부가서비스 추가를 시도할 것입니다.
이 분들의 직업이 그러하니 제발 욕하면서 전화 끊지 마십시오.
암튼, 말이 길어지기 전에 얼른 전화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택 약정 1년 갱신이 완료됐다"는 문자를 받은 실 겁니다.



이 문자를 받으셔야 갱신이 완료된 것이니 
혹시 받지 못하신 분은
다시 고객센터의 상담사와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핸드폰 통화목록에서 114를 spam 번호를 등록하지 않았나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14에서 하도 이상한 시도를 많이 하니 가끔 통신사 판매원이 114를 Spam으로 등록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