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통신이야기/안드로이드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를 모를 경우 확인하는 법 (알뜰폰, SK, KT, LGU, 인터넷 가입 내용 모두 확인 가능) www.msafer.or.kr

by 코코쥬안 cocojuan 2022. 10. 21.

내가 가입한 통신사 확인하는 방법

 

▣ 목록(LIST) ▣

1. 내가 가입한 통신사 확인하는 방법

2. Msafer를 통해 통신사 가입 사실 확인 조회하는 이유?

3. 확인 가능 내용 | 통신사, 인터넷, TV 가입 정보

4. 내가 가입한 통신사 확인하는 법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 모바일 통신사 관련 자료 정리 https://cocojuan.tistory.com/581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를 확인해 명의도용 피해에서 벗어나기 (유튜브 Cocojuantv)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를 확인해 명의도용 피해에서 벗어나기

 

 

1. 내가 가입한 통신사 확인하는 방법

  (1) 유심에 표기된 통신사 확인하기

  (2) 고객센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114)를 통해 확인하기

  (3) Msafer를 통해 확인하기

 

 

 

2. Msafer를 통해 통신사 가입 사실 확인 조회하는 이유?

  (1) 내가 가입한(혹은 나도 모르게 사이 가입된) 가입현황 확인

  (2) 핸드폰이 갑자기 안 되는데 내가 가입한 통신사를 모르는 경우 (공인 인증서 필요) 확인

  (3) 통신사 변경하려는데 내가 통신사 가입한 곳을 모를 때

  (4) 개인 인증하려는데 수차례 통신사에 문제가 생길 때

 

 

 

3. 확인 가능 내용 | 통신사, 인터넷, TV 가입 정보

  ▪ 이동전화: skt, kt, lg u+, 알뜰폰

  ▪ 무선인터넷

  ▪ 유선전화

  ▪ 초고속 인터넷

  ▪ 인터넷전화

  ▪ 유료방송

 

 

 

 

4. 내가 가입한 통신사 확인하는 법

  (1) Msafer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msafer.or.kr/index.do

 

메인화면 |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

www.msafer.or.kr

 

 

  (2)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 클릭하기

 

 

   (3)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서"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 인증방법: 공동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페이 로그인

    - 신원 확인용 주민등록번호 넣어 달라고 하는 것은 정상적인 진행이니 정보 입력해야 합니다.

 

   (4) 통신사 가입 확인서를 통해 현재 가입된 모든 통신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