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버릴 때, 수익을 내거나 무료로 폐기하는 6가지 방법
▣ 목록 (LIST) ▣ |
1.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저렴한 가격에 판매
2. 재활용 센터에 전화해 판매
3. 하이마트, 삼성전자 대리점 등에는 소형 폐가전은 버리는 곳이 있다.
4. 가전 재품 살 때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 요청
5. 높이 1m 미만의 소형 가전이라면 재활용품처럼 배출 장소에 배출
6. "폐가전제품 배출 예약시스템"에 접속해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신청
1.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저렴한 가격에 판매
▪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등에 판매를 할 때는 반드시 재품이 사용 가능하거나 제품상태를 정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 가격만 좋으면 사진은 핸드폰으로 대충 제품의 앞/뒤 만 찍어서 올려도 괜찮습니다.
▪ 같은 재품이 있는지 한 번 검색하고 최저가보다 조금 높은 가격으로 올리면 생각보다 금방 판매됩니다.
▪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집요하게 물어본다면 그 사람과의 거래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거래 후에도 피곤하게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 택배거래를 신청하면 생각보다 이상한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시에는 반드시 당사자에게 제품을 확인시키고 판매하십시오. 필요할 때 사용하고 다시 반품하려는 사람들 있습니다.
2. 재활용 센터에 전화해 판매
▪ 네이버에서 '리싸이클 가전' 검색합니다.
▪ 주위에 몇 군데 전화를 하고 판매 가능 금액을 알아보고 약속 정하시면 됩니다.
▪ 여러 개 판매 건이 있으면 당근보다 이게 편하고 가격도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지 않습니다.
3. 하이마트, 삼성전자 대리점 등에는 소형 폐가전은 버리는 곳이 있다
▪ 하이마트, 삼성전자 대리점 등 큰 전자재품 매장같은 경우 저희 동네에서는 소형 폐가전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 가져가서 그냥 버리고 대리점 구경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4. 가전 재품 살 때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 요청
▪ TV, 냉장고, 세탁기 등 큰 가전을 살 때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새로 구입할 때 수거해 달라는 요청하면 됩니다.
▪ 온라인에서도 대리점 마크 되어 있는 경우 요청을 하면 무료로 수거해 갑니다.
5. 높이 1m 미나의 재품이라면 재활용품 내다 놓는 자리에 두면 무료로 수거해 갑니다.
▪ 반드시 재품만 내다 놓고 박스 및 플라스틱 등 다른 폐기물과 섞이지 않도록 구분해 놓아야 합니다.
▪ 주민센터에 가시면 쓰레기 분리배출 날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우리 동네는 수요일입니다.
6. "폐가전제품 배출 예약시스템"에 접속해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신청 ( http://www.edtd.co.kr/ )
▪ 폐가전 무상 가전 수거 서비스 이용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181
이상으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을 버릴 때, 수익을 내거나 무료로 폐기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