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가 선택하는 상위 노출 블로그 차이점
▣ 목록 (LIST) ▣ |
1. 블로그 마케팅 3요소
2. 구글, 네이버 양질의 콘텐츠 인식 차이점 이해하기
1. 블로그 마케팅 3요소
- 체류시간
- 상위 노출
- 방문자
2. 구글, 네이버 양질의 콘텐츠 인식 차이점 이해하기
- 구글
- 블로그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중요함 -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통해 재방문이 많은 콘텐츠가 양질의 콘텐츠라 생각함 - 체류 시간이 짧은 경우 같은 종류의 검색 결과에서 하위 카테고리 콘텐츠에 들어가게 됨 |
- 네이버
- 누적 방문자 숫자 또는 평균 한 명의 방문자 체류시간 중요함 - 방문자의 반응이 있는 글을 좋은 콘텐츠라 판단 - 최악의 이웃은 글을 보지도 않고 대충 좋아요와 매크로를 남기는 이웃 (평균 체류 시간이 깍이고 콘텐츠 반응 점수 깍아 내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