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Thumnail) 만들 때 알아야 하는 정보
▣ 목록 (LIST) ▣ |
1. 썸네일 기본 정보 알기
2. 썸네일 제작할 때 고려사항
3. 썸네일 이미지 배치 및 변경
4. 썸네일 제목 작성 시 유의사항
5. 데이터 확인하기 | 클릭율(CTR), 시청시간, 구독자/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전체 구독자 참여율 확인
6. 유튜브 스튜디오를 "분석" 카테고리 활용 | 새로운 아이디어 찾기,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1. 썸네일 기본 정보 알기
- 사이즈: 1280x720px(33.9x19.05cm)
- 이미지확장자:jpg,gif,bmp,png등
- 용량:2MB제한(초과시업로드안됨)
- 가로세로비율:16:9
2. 썸네일 제작할 때 고려사항
- 제목과 썸네일의 글이 똑같이 만들는 것은 좋지 않음 | 제목과 썸네일의 내용이 같으면 두 번의 홍보 효과를 한 번의 홍보효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
- 타겟 시청자층 고려
- 내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 콘텐츠를 정확하게 반영
- 콘텐츠 내 감정을 효과적으로 포착하기
-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찍기
3. 썸네일 이미지 배치 및 변경
- 작은 화면에도 돋보이는 내용이어야 함
- 삼분할 법칙 | 화면을 가로 세로 3분할 할 때, 중요한 내용이 교차하는데 있어야 함
- 기존의 썸네일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유발하지 못한다면 과감하게 썸네일 변경
- 기존에 동영상도 썸네일을 변경해 호기심 유도하기
4. 썸네일 제목 작성 시 유의사항
- 검색 가능성이 높은 제목 |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하기 (직관적이고 구체적인 제목)
- 호기 심을 자극하는 제목 |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
- 정확성 추구 | 동영상의 내용 정확히 나타내야 함
- 간결하면서 이해하기 쉬운 표현 | 가장 중요한 단어 앞쪽에 배치, 브랜드나 에피소드는 뒤쪽에 배치
- 강종하는 특수문자, 대문자나 이모티콘은 제한적으로 사용
5. 데이터 확인하기 | 클릭율(CTR), 시청시간, 구독자/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전체 구독자 참여율 확인
- 클릭률(CTR) | 썸네일이 표시 된 후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빈도 / 도달 범위가 증가할 수록 CTR의 값은 점차 감소함
- 시청시간 |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
-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 구독 피드의 참여율 확인
- 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 홈, 추천, 검색
- 동영상의 전체 실적 확인
6. 유튜브 스튜디오를 "분석" 카테고리 활용 | 새로운 아이디어 찾기,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1) 새로운 아이디어는 유튜브 스튜디오
- "시청자층" 탭을 확인해 "내 시청자가 시청한 다른 동영상" 확인
(2)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리서치" 탭을 선택한 후 "내 시청자층 및 유튜브 전반의 검색어 정보 확인"
내용출처 [링크]
댓글